본문 바로가기
내 생각

세 번 지각하면 바로 해고하라

by 노노코 2021. 1. 4.

댄 s 케네디의 ' 시간 흡혈귀를 퇴치하는 유쾌한 방법 ' 

이라는 책은 시간관리만의 꿀팁을 다루었다. 한창 자기계발서에 빠졌을 때 나를 채찍질하는 많은 책들을 읽었는데

시간관리에 대한 것들이 주를 이뤘던 것 같다 

 

 

 

먼저 이 저자는 시간지키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라고 한다. 

-> 그것은 내시간이 중요한 만큼 다른 사람의 시간 또한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보통 " 주인공은 늦게 등장한다 " 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 나는 쓸모 없는 사람이다 " 라는 것을 드러내는 것이다

반대로 내가 시간을 잘 지키면다른 사람에게 나의 시간을 존중해달라고 요구하거나 기대할 권리가 생긴다. 

 

' 클린턴 타임' (나의 시간을 뺏어가는 사람과의 시간) 을 용서 안한다. 

저자는 시간을 잘 지키는지에 대한 여부를 그 사람과 함께 일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판단 근거로 활용한다. 

3번 지각 -> 바로 해고 하는 룰을 만들었다. 

 

 

지각은 당신을 가치 없는 사람으로 만드는 가장 빠른 방법 이다. 

모든 승자에 있어서 보편적 요소중 하나는 모두 자기관리에 아주 철저하다는 사실이다. 

 평범한 대다수 -> 공통적으로 자기수양을 하지 못한다. 

" 영웅적이고 성공한 역할 모델을 찾지 못한다면, 다른 평범한 사람들이 어떻게 하는지를 보고 그 반대로 하면 된다 " 

 

  • 매순간 내 재능을 110% 쏟아 부을 수 있는 상태로 나타나라. 그러면 자석같이 내 주위로 사람과 기회, 자원이 모인다. 

 

  • 내가 하고 있는 일은 얼마 만큼의 (내가 받고싶은 연봉을 360일로 나눈값 ) 가치가 있는 일인가. 

 

 

 

 

  • 방해가 되는 사람은 추방시킨다. 

 

  • 대부분의 세일즈맨은 고객에게서 얻어낼 수 있는 값어치보다 훨씬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만드는 고객에게 매달린다. 그런 사람들은 경쟁자에게나 주어라. 

 


 

백만장자들이 성공하는 요인 

 

  • 시간과 돈을 연관지어 생각한다. 시간은 투자다. -> 모든일에 마감시간을 설정하라. 가치있는 일을 구분하라. (결단력의 중요성)

 

  • 큰 돈이 되는 일에 집중한다 

 

 

 

  • 쓸데없는 뉴스는 보지 않는다 

 

  • 돈을 어디에 쓸 거냐는 질문에 선뜻 대답하지 못하는 사람은 영원히 가난할 수 밖에 없다.

 

  • 자연의 진공법칙: 비우면 채워지게 되어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