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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생각

[카피라이터] 잘 팔리는 한줄 카피 - 가와카미 데쓰야 ( 잘팔리는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5W10H

by 노노코 2021. 2. 23.

캐치 카피력 :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말 또는 글을 찾는 부분 + 짧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부분 

 

- 일반적으로 강한 글을 사용하면 사람들의 가슴에 꽂혀 기억에 남는다 

  1. 상투적인 문구를 피한다  ex) 도너츠 - ' 옛맛' 

  2. 단어의 조합을 생각한다  ex) 색다른 단어조합 

 

뉴스가 되는 3조건 

1. 년, 월 ,시 요일 등의 요소 

2. '마침내' ' 드디어 ' '이제야' 

3. '발표 ' ' 공개' ' 선언' 단어로 시작 

- 약점도 뉴스가 될 수 있다 

 

 

10H

1. 타깃 한정하기 ex ) 여성 헬스장 , ~전용간장 

2. 질문던지기 ex) 자기도 모르게 답을 찾으려한다 

3.  압축해서 말하기 - 압축하면 강해진다 ex) 드라마 명대사 

4. 대비와 살짝 바꾸기 - 대조용법, 노래제목등, 드라마대사 

5. 과장을 엔터테인먼트화 한다 ex) 기적의 한장, 천년에 한번 나올만한 OOO, 역대 최대 도전! 

6. 중요한 정보 숨기기 ex) 책표지 숨겨 판

7. 숫자나 순위사용 ex) 한그릇에 바지락 70개의 힘 , 001콘돔 , 가게 이름제로시간 

8. 비유로 사람마음 사로잡기 

9. 상식 뒤엎기 

10. 진심으로 부탁하기 

 

 

 

- 물건을 팔지말고 욕망을 팔아라 10D = 10가지 Desire 욕망 

인간의 고민을 부드럽게 위협하라 

조회수 up - > ~oo는 '방법 ' 

 

< 무엇을 말할 것인가 " What to say 5W  "  > 

- 뉴스를 팔아라 ex) 애플워치 '손목시계를 다시 창조 ' 

-이득이 될 만한 것을 제시하라 - 얼마나 편리하고 간단하고 빠르게 편익을 달성할 수 있는가를 어필하기 ex) 보이스레코더, 다시팩 등.. 

ㄴ 사기 당하는 피해자가 많은이유는 그만큼 사람은 자신이 얻을수있는 이득에 약한 존재이다 

 

-욕망을 자극하라 

-공포와 불안으로 부드럽게 위협하라 

-신뢰를 판매와 연결하라 ex) 도쿄에서 가장 많이 읽힌 책.. 등  ' 권위의 힘 ' 이용 

 

사람들은 권위에 약하다 ! 

 

시선을사로잡는한문장 -책표지 참조 

 

 

 

<설득의 심리학>

사람의 마음을 저절로 움직이게 하는 요인 6가지 

상호성/ 일관성/ 사회적증거/ 호감/ 권위 /희귀성 

 " 지금만, 여기에서만 , 당신에게만 " 

 

 

인터파크카피라이터모집사진

 

 

5W10H원칙 기억할것 **

 OO계의 롤스로이스

OO계의 에르메스 

 < 물건을 파는바보> 내용비슷, <아무도 모르는남자> < 어느광고인의 고백 >-데이비드오길비<마케팅 상상력> 

* 새로운 정보는 그것만으로도 가치가 있고 사람들을 끌어당긴다 

 인간의 뇌를 새로운 정보를 쾌감으로 받아들이는 특성이 있기 때문이다 

 

* 모든 상품에는 저마다 강한 시즐이 있다 

*인간에게는 갖고 싶은 욕구보다 손해보고싶지않은 욕구 가 더 크다, ( 현재의 불안,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은 욕구 ) 

* 고객이 어느단계의 문제의식을 갖고 있는 지 항상 의식해라 ex) 다이어트 

문제 의식 단계에 따라 캐치 카피 쓰는 법도 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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