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감자전과 소고기뭇국 한상 차림, 담백한 저녁식사! (+감자전 맛있게 만드는 법)

by 노노코 2020. 10. 19.

가을하면 뜨끈한 국물과 감자전이 생각나죠. 

특히 비오는날엔 부침개 처럼 감자전은 집에서 먹으면 더 맛나는 것 같아요 

특히나 감자전은 밀가루 없이 만들 수 있고요.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오랜만에 친구 집에 갔는데 친구가 저녁식사 한상차림을 해주었습니다 ㅎ 

부엌 식탁 조명이 참 감성적이라 찍어봤어요 

밥먹는데에도 감성이 필요하더라고요 ? ㅎㅎ 보기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라는 말처럼요 

 

 

가장 왼쪽에 있는 맥주는 친구가 가장 좋아하는

예거 복숭아 맥주 입니다 ㅎㅎ  

원래 과일소주 처럼 달달한건 별로 안좋아하는데 맥주로 먹게 되니까 진짜 맛나더라고요 

 

그냥 일반 음료수는 끈적한 맛으로 뭔가 먹고나면 텁텁한데 맥주는 깔끔(?) 하지않나요 ㅋㅋ 

 

아무튼ㅎ 

친구가 감자전을 만들때 꿀팁 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친구는 www.10000recipe.com/recipe/6864128     

 

감자전 만드는 법(백종원 감자전)

감자전 만드는 법(백종원 감자전) 오늘은 저녁으로 애들에게 뭘해줄까하다가 시골에서 보내온 감자로 요리를 해주자라고 결심! 이러다 썩겠다 싶어서 부랴부랴 했어요. 한동안 무지 해먹었는데

www.10000recipe.com

 

 

여기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꿀팁이 기름의 양 조절의 중요성이라고 하더라고요 

감자전 자체가 찐덕한 느낌이기 때문에 

기름을 많이 넣고 굽게 되면 감자전이 기름을 많이 먹게되서 일반 부침개 보다 눅눅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기름의 양 주의 하시고, 

이제 겨울이 다가오는데  춥지 않게 맛있는 음식으로 힐링하세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