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당신이 지갑을 열기전에 봤어야 할 리뷰

푸른빈 단백질쉐이크 무맛 구매후기 (+WPC,WPI 차이 )

by 노노코 2022. 3. 31.

쿠x에서 푸른빈 단백질 파우더를 구매해보았습니다 

사실 다른 프로틴 브랜드 사이트에서 즐겨구매하는데 향이 쎈감이없지않아있어서 ( 특유의 단백질 파우더 향료 향 ㅎ) 

섞어서 먹어보려고 주문한거에요 

 

그래서 무맛을 알아보다가 

쿠팡에 마침 팔아서 구매해보았네요 

 

 

푸른빈이라는 곳이 다른곳처럼 물건받아서 도매소매식으로 판매하시는것 같은데 몇키로씩 이게 아니라 소분되어 

팔아서 가격도 적당해서 구매하기 괜찮은것 같더라고요 

 

2012 부터 라고 적혀있으니 은근 오래된 기업이었네요 

 

일단 WPC가 WPI보다는 몇천원정도 더쌌고요 WPI는 소화 잘 안되는 컨디션일때 먹으려고 두개 구매했습니다 

 

운동할때 단백질 쉐이크는 꼭필요하잖아요 후딱 마시고 단백질 함량도 딱 채워지고요 

단백질 간식 디저트류도 좋긴한데 

이렇게 차라리 마시는게 더 편하고 칼로리도 낮아서 좋은것  같아요 

 

 

 

이거 구매한지 꽤 오래됐는데 유통기한이 넉넉해서 좋았습니다 

저날 딱 쉐이크통이없어서 종이컵에다가 타먹었네요 ㅋㅋ 

무맛으로 먹기엔,ㅡㄴ, 음... ㅎㅎ 그냥 사골맛이 납니다 ㅎ

근데 자연의맛으로 먹기에 좋아요 ㅋㅋ 

은근고소하기도 하고요 

 

포대에 스푼이 있어서 타먹기 편했네요 

 

 

WPI(분리유청단백질,Whey Protein Isolate)

 

우유추출물, 유당불내증자에게 도움,단백질 함량이 높음

WPC를 세밀하게 걸러내어 추출한 순도높은 단백질

 

 

WPC(유청단백질,Whey Protein Concentrate)

우유추출물, 유당불내증자에게 설사유발, 흡수가 빠름

 

WPC와 WPI의 선택

 

70% 단백질순도의 WPC는 100g당 70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에비하여 90% 단백질순도의 WPI는 100g당 90g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순도 70%의 4.5kg의 WPC를 구입했다면 3.15kg의 단백질을 먹게되는 것이고,

 

순도 90%의 4.5kg의 WPI를 구입했다면 4.05kg의 단백질을 먹게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WPI가 WPC에 비해 흡수율도 우수하고, 각종 아미노산등의 구성이 풍부하기 때문에, 더 우수한 결과를 얻게 할 것입니다.  

 

댓글